닫기

로그인

한국치안행정학회

즐겨찾기추가

학회장 인사말

  • 한국치안행정학회
    회장 박 주 상

  • 존경하는 한국치안행정학회 회원 여러분!

    제19대 한국치안행정학회장 박주상입니다.
    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    우리 학회는 2003년 창립을 시작으로, 역대 회장단 및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발전과 변화를 거쳐, 이제는 유수의 훌륭한 학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지금의 한국치안행정학회로 발돋움하였습니다. 또한, 경찰학, 범죄학, 경호학, 행정학, 법학, 사회복지학 등 사회과학 분야의 연구와 다양한 학문간 융·복합 연구를 지원하며, 이를 집대성한 KCI 등재학술지인 「한국치안행정논집」을 발행하고 있습니다.

    앞으로도 한국치안행정학회는 우리 사회의 각종 범죄와 테러 등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는 치안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학술적 입장에서 학제 간 교류와 연구를 통해 제도적·정책적 대안 마련을 위한 지혜를 모으겠습니다. 나아가 우리 학회의 주역이 될 연구자분들의 든든한 지원자이자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학회가 되고자 합니다.

    그러나 4차 산업혁명과 COVID-19로 인한 팬데믹 등 예상치 못한 변수는 우리 사회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켰고, 앞으로도 계속 변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이는 사회가 다양한 혼란에 빠지게 된 부정적인 측면도 있지만, 우리가 생존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기회를 제공하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. 우리 학회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대면, 비대면, 하이브리드 형식의 학술대회, 세미나 포럼 등을 통해 회원님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  한국치안행정학회의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.
   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들께서 그 문을 두드려 주시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알려 주십시오. 회원 여러분의 결집된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앞으로 다가올 시대에 맞춰 더욱 학회의 역량을 강화하고, 변화하는 학회로 많은 연구자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학술단체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  2022년 1월
    한국치안행정학회장 박 주 상